티스토리 뷰

목차



    육지거북이 간식 추천, 간식은 어떤 것으로?

     

    이전글에서는 육지거북이에게 주식으로 먹여도 될 것과 먹이면 안되는 것에 대해서 살펴봤다면, 이번에는 육지거북이 간식으로 급여를 하기 좋은 것들을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관련글 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하단의 URL을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관련글


    거북이 종류 알아보기
    건강한 거북이 헤츨링(아기) 고르는 법
    육지거북이 키우기 준비물
    육지거북이 키우는 방법
    육지거북이 사료, 주식 총정리
    육지거북이 간식 추천
    육지거북이 온욕방법
    거북이 거식 원인
    거북이 거식 해결방법

     

    육지거북이 간식 추천

     

    육지거북이 간식으로 일주일에 1회에서 2회 정도, 또는 그보다 적은 횟수로 챙겨주기 좋은 것들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텐데요. 간식 같은 경우에는 주식처럼 필수적으로 챙겨줘야 하는 것들은 아니지만, 가끔 집사가 시간적 여유가 될 때라던지 우리집 반려거북이의 기운을 돋궈주고 싶을때 급여를 하시면 됩니다.

     


    당근

    거북이 간식 추천

    육지거북이 간식 추천의 첫번째 재료는 당근 입니다.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해서 거북이의 눈에 좋습니다. 야맹증과 눈에 좋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 거북이들은 호흡기 질환과 눈 질환에 취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에 좋은 당근을 간식으로 급여를 해줌으로서 눈병이나 눈 관련 질환을 미리 예방을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육지거북이 간식 추천을 드린 당근은,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부리를 갈아내는데도 큰 도움을 주는데요. 당근 자체가 딱딱하기 때문에 딱딱한 당근을 부리로 잘라서 섭취를 하는 과정 덕분에 점점 과하게 자라나는 윗부리를 정리하는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것만 먹여서 윗부리가 길게 자라나면, 나중에는 음식을 먹는데 방해가 되고 결국에는 거북이 거식(음식을 먹지 않는 증상)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1~2주에 한번 정도 당근을 간식으로 급여를 해서, 부리의 과성장과 눈질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옥살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서 육지거북이의 칼슘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주식으로 너무 자주는 절대 급여를 하시면 안됩니다.

     


    딸기

    육지거북이 간식

    육지거북이 간식으로 추천하는 두번째 재료는 딸기 입니다.

     

    딸기는 당분과 산이 많기 때문에 육지거북이에게 너무 자주 급여를 하면 안됩니다.

     

    하지만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다량 들어 있기 때문에 제철에 잠깐 소량씩 간식으로 급여를 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케일

    거북이 간식

    육지거북이 간식추천 세번째 재료는 케일 인데요.

    사실 주식으로 케일을 급여하시는 분들도 가끔보면 있습니다.

     

    케일은 칼슘과 인의 비율도 좋고 전체적인 영양소가 풍부한데다 비타민K를 포함해서 다양한 비타민 성분들이 다량함유가 되어있는 야채이기 때문에 육지거북이에게 좋다고 생각을 할 수 있는데요.

     

    전체적인 영양소가 정말 풍부하고 좋지만, 육지거북이에게 해로운 고이트로겐 성분 또한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주식으로 케일을 급여하시기 보다는 주 1회정도 간식처럼 함께 급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육지거북이 간식으로 급여하기 좋은 케일은 고이트로겐만 제외를 하고보면, 영양성분이 거북이에게 있어서 정말 좋은 채소이기 때문에 아예 급여를 안하시는 것 보다는 여건이 된다면 가끔 한번씩 간식삼아 급여를 해주시는게 육지거북이의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

    육겁간식추천

    바나나도 육지거북이 간식추천 재료에 들어가는데요.

     

    당분이 높고 칼륨함량이 좀 있다보니 주식으로 급여를 하기에는 무리기 있지만, 소량의 단백질 함량과 다량의 식이섬유 함량을 따져봤을때 주식보다는 간식으로 급여를 하기 좋습니다.

     

    또 높은 당분때문에 급여를 했을때 육지거북이의 기호도가 높기 때문에 잘 먹어서, 더 간식으로 챙겨주고 싶은 과일 입니다.

     

    하지만 많이 먹이게 되면 칼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어서, 너무 자주는 주지말고 가끔 급여를 해주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호박

    육겁간식

    육지거북이의 기호성이 정말 좋은 식품이 바로 호박입니다. 거식에 들어가거나 편식을 심하게 할때 호박을 주면 정말 잘 먹는데요. 늙은 호박보다는 주키니나 애호박을 많이 주는 편 입니다.

     

    호박은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거북이 변비예방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급여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칼륨 함량도 높기 때문에 많이 먹일 경우에는 육지거북이의 칼슘 흡수도 방해하고, 칼슘과 인의 비율도 좋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주식보다는 육지거북이 간식 추천 리스트에 넣게 되었습니다.

     

    위에서 말했다시피 기호도가 굉장히 높은 식품이라서 편식을 심하게 하거나, 입양을 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적응기에 단식을 하고 있는 육지거북이일 경우에 애호박을 급여를 하면 더 빠르게 식사를 시작할 가능성이 높아, 그럴때 급여를 하기도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충류 젤리

    육지거북이

    파충류 젤리라고 해서 거북이는 못먹이는게 아니냐고 하실 수 있지만, 육지거북이도 섭취가 가능하게끔 만들어진 젤리가 있습니다. 이 젤리는 육지거북이 뿐만 아니라 레오파드게코나 비어디드래곤 같이 다양한 파충류들한테도 함께 급여를 할 수 있는 젤리를 별도로 판매하는게 있습니다. 따로 제품명을 언급하지는 않겠지만요.

     

     

     

     

     

    육지거북이 간식으로 좋은 파충류 젤리는 바나나 과즙과 다양한 재료들로 만들어진 제품인데, 소화가 잘 되게끔 도움을 주는 영양간식으로는 좋은 제품이라서 육지거북이 간식으로도 안성맞춤 인데요. 특히 기호도도 높은 편이라 맛있게 잘 먹으니, 급여하고나서 뿌듯하게 먹는 모습을 쳐다볼 수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육지거북이 간식 추천을 해보았는데요. 간식도 간식이지만 밥심이라고해서 밥을 든든하게 잘 챙겨먹어야 건강하기 때문에, 주식과 간식을 병행해서 영양소를 충분하게 채워주시는 것도 꼭 필요합니다.

     

    육지거북이에게 급여할 주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되고요. 댓글공감(하트)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관련글


    거북이 종류 알아보기
    건강한 거북이 헤츨링(아기) 고르는 법
    육지거북이 키우기 준비물
    육지거북이 키우는 방법
    육지거북이 사료, 주식 총정리
    육지거북이 간식 추천
    육지거북이 온욕방법
    거북이 거식 원인
    거북이 거식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