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짜파구리 조리법 원조 레시피 대공개 By.영화 기생충

     




    최근들어서 기생충 영화를 보면서 짜파구리가 나오는 걸 보고 독특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짜파구리는 원래 있는 라면의 종류가 아니라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합해서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집에서 해먹는 짜파구리 조리법과는 또 다르게 기생충 영화에서의 짜파구리 조리법을 확인해보니 한우 채끝살도 넣고 조금 더 고급스럽게 만드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영화 기생충에 나오는 짜파구리 조리법은 어떻게 될까? 한번 봤지만 제대로 기억이 안난다 하시는 분들이나 보지는 않았지만 영화 기생충에 등장했었던 리얼한 짜파구리 원조 레시피대로 해서 만들어 먹어보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화 기생충의 짜파구리 원조 조리법 레시피를 함께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짜파구리 레시피 준비물 : 짜파게티 라면 1봉지, 너구리 라면 1봉지, 한우 채끝살 300g, 올리브유, 소금, 후추

     

    위의 재료들을 살펴보면 채끝살이 추가로 들어간다는 것 이외에는 생각보다 간단한 준비물인데요. 짜파구리 원조 조리법에 더해서 드시는 분들 개개인의 기호에 따라 마늘이나 대파 그리고 양파등을 첨가하면 더 맛있게 만들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먼저 한우 채끝살은 소금과 후추를 앞면과 뒷면에 가볍게 뿌려준 다음, 그 위에 올리브유를 붓고 골고루 문질러서 상온에 15분 정도 숙성시켜 두시면 됩니다. 올리브유는 많이 부을 필요 없이 적당량만 사용을 하면 되는데요. 한우 채끝살의 겉면에 얇게 도포한다는 느낌으로 발라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상태에서 15분 정도 상온에 숙성을 시켜두는 것이 좋은데요. 이후, 후라이팬에 열이 충분히 올랐다면 15분동안 상온에서 숙성시켜뒀던 한우 채끝살을 달궈진 팬 위에 올려줍니다. 만약 스테이크용 채끝살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중불에서 1분 30초 씩 앞면과 뒷면을 구워주시면 되고, 스테이크용이 아니라면 앞면과 뒷면에 핏기가 살짝 가실때까지만 가볍게 구워내시면 됩니다. ( 기호에 따라 바싹 구우셔도 괜찮습니다 )

     

     

    한우 채끝살이 준비가 되었다면 너구리 라면 1봉지와 짜파게티 라면 1봉지를 끓일 물을 준비합니다. 물에 건더기 스프를 넣고 끓여주다가 물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너구리 라면을 먼저 넣고 그 다음으로는 짜파게티 라면을 위에 올려서 넣은 뒤 4분정도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4분이 지나고 나면 물을 한컵반 정도만 남겨두고 나머지는 부어서 버려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스프가 들어갈 차례 인데요. 짜파게티의 분말스프 1봉지를 통째로 넣어주시면 되고 너구리 스프는 1/2봉지 즉, 반봉지만 넣어주세요. 기호에 따라서 너구리 스프를 조금 더 넣어도 되기는 하지만 너구리스프 1봉을 다 넣으면 짜다는 느낌이 생각보다 꽤 강하더라고요. 

     

    스프를 넣은 다음에 잘 섞어가면서 낮은불에 계속 끓이다가 국물이 졸아들기 시작하면 짜파게티 라면안에 들어있는 기름스프 (유성스프)를 뜯어서 넣고 한번 섞고 불을 꺼줍니다. 이후에 미리 준비해두었던 한우 채끝살을 같이 곁들여서 플레이팅 후 식사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짜파구리 조리법 원조를 함께 살펴 보았는데요. 위에서 한번 말씀을 드렸다시피 기호에 따라서 마늘이나 대파나 양파는 추가하시면 더 풍성한 맛으로 즐기실 수 있기도 합니다. 제가 해서 먹어보니까 굳이 추가를 하지 않아도 이 레시피대로만 해도 되게 맛있더라고요.

     

     

    사실 기생충 영화 이전부터 짜파구리를 드시는 분들도 많고 했었지만 알고만 있었지 그동안 먹지는 않았었는데요. 이번에 기생충 영화를 보고와서 나도 해먹어봐야겠다는 생각에 만들어봤더니 꽤 괜찮더라고요. 기성 라면들과는 또 다른 맛이 매력있었습니다. 다른 분들도 꼭 한번 짜파구리 조리법대로 해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