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다들 추석때 고향으로 가실 기차표 예매는 다 하셨나요? 저는 아직인데요. 9월을 이틀 남겨두고 있는 지금, 벌써부터 2018 추석 기차표 예매 전쟁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추석 기차표 승차권을 예약예매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남들보다 빠르게 예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합시다.



    추석 기차표를 스마트폰 또는 온라인으로 예매하기 위해서는 일단 코레일 멤버십에 회원가입 하는것이 중요한데요. 코레일 멤버십 회원만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추석 승차권을 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멤버십 회원으로 가입을 했다면 예약을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가 열리는 이용시간과 예매를 위해 열리는 날짜 즉 기간이 정해져 있는데요. 





    2018년 9월 21일 금요일 부터 시작해서 2018년 9월 26일 수요일까지 총 6일의 날짜중에서 사전 예매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시작해서 15시 ( 오후 3시 )까지라고 하는데요. 시간을 잘 맞춰서 홈페이지에 들어 간 다음에 로그인을 하시고 예매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추석 기차표 예매는 PC컴퓨터에서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온라인으로도 가능한데요. 동일한 방법으로 코레일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진행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예매를 끝냈다고 하신다면 명절승차권 위약금 또한 꼭 한번 흝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제기한이내에 온라인을 통해서 취소할 경우에는 위약금 없으 취소가 가능하지만 출발 2일전, 3시간전으로 점점 올라갈 수록 위약금의 퍼센테이지 (%) 가 확실하게 올라가는데요. 기차의 도착시간 이후에는 위약금을 물고 반환받지조차 못하는 상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