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주 정도 전에 돌잔치를 치른 친구가 페이스북에 태그를 걸어서 확인해보니, 하은이네 답례품이라는 유명한 행사 답례품 업체에서 고객들에게 물품 주문 예약금을 받고 잠적했다고 하는 글이 올라와있더군요. 갑자기 확 하고 시끌해진지라 궁금증이 일어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제 친구도 돌잔치를 앞두고 하은맘의 하은이네 답례품에서 돌잔치 답례품으로 아이의 이름이 새겨진 귀여운 수건을 선물로 정했었는데요. 정말 얼마전까지만 하더라도 제 친구가 멀쩡하게 주문했던 곳에서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했다는 것이 마음이 아플 따름입니다. 





    왜 이렇게 되었는가 하는 전후 사정과 환불을 해주겠다고 하은맘이 답례품을 판매하던 네이버 카페에 게시글을 올렸는데요. 돌잔치를 앞두고 답례품을 받아보지 못한 아이의 엄마들은 환불이 문제가 아니라, 아이의 한번뿐인 돌잔치에 답례품이 오지 않는 것이 문제라는 입장을 밝히고 있습니다. 아이 엄마들의 마음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하은맘 또한 마음을 졸이면서 계속해서 일을 했을 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찡한데요. 



    사전에 빠른 조처를 취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미루고 미루다가 이렇게 일이 커지지 않았나 싶습니다. 현재 하은이네 답례품 카페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맘카페들까지 이 사건으로 인해서 아이의 엄마들이 발을 동동 구르고 게시물들을 올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이 돌잔치관련해서는 정말 작지않은 답례품업체 였다고 합니다. 1~2위를 앞다투는 유명한 업체였다고 하니 더 마음이 아플 따름입니다.





    하은이네 답례품의 대표 하은맘은 계좌를 해당 카페에 남겨두면 조금씩이라도 입금을 해서 꼭 값아나가겠다고 하셨는데요. 피해자만 해도 몇백명을 능가할 뿐더러 피해금액만 해도 어마어마한지라 빗발치는 환불요청을 어떻게 잠재울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얼른 신속하게 해결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