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장미빛 비강진 원인, 해결법

힝고 2021. 5. 11. 18:44

목차



    장미빛 비강진 원인, 해결법

     

    장미빛 비강진은 주로 여성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급성 홍반성 피부질환 입니다. 장미빛 비강진은 어떤 이유 때문에 생기고, 생겼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번 글에서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장미빛비강진장미비강진

     

    장미빛 비강진이란?

    몸통이나 팔다리에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으로 붉은 피부병변들이 나타나는 것을 장미빛 비강진이라고 합니다.

     

    하나의 타원형 반점이 생긴 다음에 특징적인 전신 발진이 생기게 되고 2개월 안에 그러한 발진들이 사라지게 되는데요.

     

    장미빛 비강진은 모기에 물린것처럼 피부가 부풀어 오르지 않고, 작게 생기는 발진인데요.

     

    장미빛 비강진은 햇빛에 자주 노출이 되는 얼굴에 생기는 경우가 아주 간혹 있기는 하지만 (비전형적 형태) 평소에 햇빛에 자주 노출되는 부위 이외에 발생을 합니다.

     

    주로 봄, 가을에 여성에게 자주 발생하는 급성홍반성피부질환을 장미빛 비강진이라고 합니다.

     

    장미빛 비강진 증상

     

    장미빛 비강진에 걸리게 되면 간지럽지도 않고, 별 반응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장미빛 비강진 환자들 중에서도 5%의 소수 사람들은 피부발진이 생기기 전에 식욕부진이나 권태감, 발열, 두통과 같은 질환들을 앓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감기 후유증으로 붉게 피부병변이 올라오는 것이라고 오인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장미빛 비강진은 감기 후유증과는 또 다른 질환이기 때문에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장미빛 비강증

    장미빛 비강진 원인

    아직 장미빛 비강진의 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으나, 전문가의 소견으로는 바이러스 감염이 가장 유력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 중에서도 단순포진바이러스인 HHV6-8이 장미빛 비강진 원인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하는데요.

     

    단순포진 바이러스는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외부의 자극이나 세균이 침입을 하게 되면, 발생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장미빛 비강진도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 노력하면 금방 나을 수 있습니다.

     

    장미빛 비강진 원인

    장미빛 비강진 해결법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보습을 철저히 해줘서 피부가 빠르게 재생할 수 있도록 촉촉하게 항시 유지시켜주는 것이 좋고, 가급적이면 빠른 시일내에 병원에 방문하셔서 먹는약과 바르는 약을 처방받으셔야 합니다.

     

    비타민이나 영양제 중에서도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을 함께 틈틈히 챙겨먹으면 더 빠르게 낫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글

    장미색 비강진 비강증이라면? 완벽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