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어벤져스엔드게임 예고편 개봉일 러닝타임 번역가



    4월달에 개봉예정이라는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예고편과 개봉일 그리고 러닝타임은 몇분 정도가 되는 것인지와 번역가는 누구로 채택이 될 것인가 하는 부분에 있어서 까지 상세하게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예고편


    어벤져스 엔드게임 예고편 입니다. 



    그 동굴에서 나와서 아이언맨이 되었고 널 사랑한다는 것을 깨닳았다. 더는 놀라게 안한다고 했지만 딱 한번 더 놀라게 해주고 싶었다.



    세상은 달라졌고 우리는 이제 돌아갈 수 없으며 그저 최선을 다 할 수밖에 없다.



    때로는 모든 것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 최선일 수도 있다. 난 모두의 죽음을 목격했고 다 잊고 살라고 늘 그렇게 말하지만 우리는 아니다. 



    작은 기회라도 있다면 먼저 떠난 그들을 위해서라도 모든것을 걸어서 시도해봐야 한다.



    이러한 내용을 갖고 있고 어벤져스 엔드게임 예고편을 통한 떡밥 부분에 대해서는 이 앞전 포스팅을 통해서 자세하게 언급한 적이 있는데요.


    그 부분에 대해서는 이 포스팅의 제일 하단 '함께보면 좋은 글'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봉일


    어벤져스엔드게임 개봉일정에 대해서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말씀드립니다. 현재 4월 26일이 개봉일이라고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물론 어벤져스엔드게임 개봉일은 맞지만 북미기준 4월 26일자로 개봉예정이며 한국의 경우에는 현재 일정 조율중이기 때문에 6월 말일에서 5월 초즈음에 영화관을 통해 상영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러닝타임

    어벤져스엔드게임 러닝타임의 경우에는 역대최장기록을 갱신했다고 해서 많은 분들께서 벌써 이슈를 통해 알고 계신 경우가 많을 텐데요. 


    러닝타임은 182분으로 최장 3시간 2분을 기록 했다고 합니다.




    영화관 상영을 할때 보러 가실 분들은 들어가기전에 미리미리 화장실에 들려서 방광과 대장을 깨끗하게 비우고 들어가셔야 할 것 같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콜라 한잔도 다 비우면 중간에 화장실에 다녀와야하니 적절하게 조절이 필요할 듯 싶네요.



    번역가

    아무래도 외국에서 만들어지는 영화이다보니 어벤져스엔드게임 번역가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요. 



    특히나 어벤져스 시리즈들 중에서도 유독 어벤져스엔드게임 번역가가 누군가 하는 점에 대해서 아주 큰 관심을 기울이고 계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지난 캡틴마블에서 "엔드게임"이라는 단어가 다음 시즌의 아주 중요한 떡밥으로 작용을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단어 자체가 "이게 최종단계야"가 아니라 "이제 가망이 없어"로 해석본이 나왔습니다.



    그 때문에 오역논란에 크게 한번 휩쌓였었는데요. 


    결국은 한국 배포용 티저를 마블 본사에서 별도로 제작을 해서 전달을 했고 VOD에도 수정된 자막이 급하게 반영 되었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들로 인해서 어벤져스엔드게임 번역가 또한 전 시즌에서 오역으로 인해서 거센 비반을 받았었던 박지훈 번역가가 맡아서 진행을 할 것인가에 대한 부분이 많은 궁금증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현재까지도 협상과 상의중에 있다고 하니 정확한 내용은 아직 밝혀진 바가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