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닥터프리즈너 몇부작 시청률에 대해서 검색하시고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은 그 점에 있어서 세세하게 하나씩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현재까지 14.7%나 되는 독보적인 시청률을 갱신했다고 하는 이 드라마는 1화에서부터 지금까지 쭉 계속해서 탄탄한 스토리로 많은 분들께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닥터프리즈너 몇부작을 확인해보니 총 32부작으로 종료가 될 예정이라고 선을 그어 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언제 마지막회이고 종영되고 결방이 될 것인가하는 부분이 궁금해서 날짜를 세어보았더니 5월 9일날 31회와 32회를 이어서 방영 하는 것을 마지막으로 종영한다고 합니다.

     

     

    그럼 결말이 나는 마지막 회까지 총 16회이자 8시간 정도가 남은 것인데요. 두 의료과장간의 치열한 신경전이 계속해서 이어지는 가운데 과연 어떠한 결말로 끝이날 것인가 하는 부분 또한 흥미진진하기 그지 없는 것 같습니다.

     

     

    닥터프리즈너 몇부작에 대한 부분은 확인을 해보았고 그렇다면 닥터프리즈너 시청률은 어떻게 될까요? 그 부분도 같이 함께 자세히 살펴보시죠.

     

     

    닐슨코리아에서 제공하는 회차별 시청률의 퍼센트와 순위 입니다. 1회부터 아주 독보적이였다고 볼 수 있는데요.

     

     

    1화가 방영된 2019년 3월 20일에는 8.4%로서 종합8위, 드라마 4위의 장르별 순위를 기록했고 같은날 임에도 불구하고 2화는 1화보다 1.4%나 급 상승한 채로 종합 6위와 드라마 3위를 갱신했습니다.

     

     

    그렇게 8위에서 6위로 6위에서 5위로, 3위로 쭉쭉 치고 올라가다가 가장 최근인 2019년도 04월 11일 방영된 16회차에서는 닥터프리즈너 시청률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랬더니14.7%의 높은 수치와 종합 2위에 드라마 2위라는 아주 높은 성적을 거두었는데요. 그렇다면 이 퍼센트가 이 드라마의 최고치 였을까요? 대답은 아니다 입니다.

     

     

    매번 드라마가 진행될 때마다 순위가 급 상승하고 있는데 그래프를 상세하게 확인해보면 2019년 4월 3일자로 방영되었었던 10화에서는 15.4%라는 최고 수치를 기록했고 동일하게 종합 2위, 드라마 2위를 찍었었습니다.

     

     

    10화에 비해서 6회나 더 진행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약간은 하향세에 접어 들었는데요.

     

     

    그 이유는 공식 홈페이지의 시청자 참여 > 시청자소감 게시판을 통해서 직접적으로 시청자들에게 들어볼 수 있었는데요.

     

     

    교도소 내의 두 의료과장의 치열한 접전이 예상보다 길어지게 되고 스토리가 점점 지루해지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극의 재미를 위해서 엎치락 뒤치락하는 식스센스급의 반전이 매 화마다 5 ~ 10번 씩이나 들어있다보니 처음에는 심장이 쫄깃하고 스릴 넘치게 보다가도 계속해서 이런 상황이 반복되어서 시청자들의 원성이 자자한데요.

     

     

    그런 부분을 보았을 때 어느정도 약간의 스토리를 다시 다듬어서 방영을 하는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짱짱한 배우진들 덕분에 극의 재미가 살아나고 있기도 한데 스토리 자체가 지루하다는 평이 많았네요. 그래도 남은 기간동안 기대감을 갖고 열심히 시청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