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020 SBS 연예대상에서는 2m 거리유지가 되는 이광수 게섯거라 만능시상팔을 이용해서 트로피를 수여하고 특별 제작이 된 얼굴 프린팅 마스크를 모든 연예인이 착용을 한 상태에서 화면에 비춰지는 이색적인 모습의 시상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2020 SBS 연예대상 1부 수상자 전체 명단 리스트

    2020 SBS 연예대상에서 첫번째로 수상을 한 신인상으로는 제시의 쇼터뷰의 제시, 집사부일체 차은우, 미운우리새끼 오민석까지 총 3인이 공동수상을 했습니다.

    특별상 부문중에서 신스틸러상으로는 미운 우리 새끼의 탁재훈씨가 수상을 했고,명예사원상은 서장훈씨가 상을 받았는데요. 이 상은 1년 안에 3개의 프로그램을 한 사람에게 주는 상이라고 하더라고요. 실제로 사용이 가능한 SBS 사원증과 함께 트로피를 수상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20 SBS 연예대상에서 공익예능상으로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김성주씨가 상을 받았는데요. 수상소삼보다 중간중간 화면에 비춰지는 마스크를 낀 백종원씨의 얼굴이 비춰질 때 마다, 마스크하고 얼굴 싱크로율이 너무 똑같아서 신기해서 쳐다보게 되더라고요. 화면에 비춰진 백종원씨 만큼 마스크가 찰떡같이 어울리는 다른 연예인은 없지 않았나 싶습니다.

    2020 SBS 연예대상에서의 함께N팀워크상으로는 동상이몽2 너는내운명의 박성광, 이솔이, 전진, 류이서, 송창의, 오지영, 오지호, 은보아까지 총 4쌍의 부부였는데요. 팀워크상이 너무 찰떡이더라고요. 부부만큼 팀워크가 좋은 사람들이 없는데 그런 부면에서 수상을 진짜 잘한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 라디오부문으로는 라디오신인상으로 허지웅쇼의 허지웅, 라디오DJ상으로 아름다운 이 아침 김창완 입니다의 김창완씨가 상을 탔고요.

    방송작가상 예능 부문으로는 미운우리새끼, 트롯신이 떴다의 육소영 작가 그리고 골목식당, 맛남의 광장 황보경 작가, 교양부문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이야기의 이해연 작가까지 3분이 상을 타셨습니다.

    베스트상 부문으로는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의 수상자는 집사부일체의 신성록, 불타는 청춘의 박선영씨가 베스트 커플상으로는 미운 우리 새끼의 임원희씨와 정석용씨가 상을 탔습니다.

    1부의 마지막 수상으로는 SBS에서 10년동안 장수한 예능에게 주는 골든컨텐츠상은 당연하게도 런닝맨이 받았습니다. 런닝맨은 매주 재미있게 보는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짬나는 시간에 유튜브 클립으로 짜집기 된 영상들도 반복적으로 즐겨보고 있는데요. 10년이나 된 지금도 여전히 재미있는 프로그램인만큼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축하드립니다.

    2020 SBS 연예대상 2부 전체 수상자 명단 리스트


    2부의 첫 스타트를 끊은 레전드 특별상으로는 이봉원, 최양락, 이경실, 이성미씨가 수상을 했는데요. 이경실 씨는 정말 오랜만에 보는 얼굴인 것 같아서 이렇게 또 보니까 반갑더라고요.

    두번째 레전드 특별상 수상자들로는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의 MC인 임성훈, 라디오 파워타임 DJ의 최화정씨가 상을 받았고 마지막 레전드 특별상 수상자로는 이홍렬쇼의 이홍렬씨까지 상을 받았습니다.

    골든콘텐츠상은 정글의 법칙이 수상을 했는데요. 지구 18바퀴의 병만족의 족장이 수상을 했고, 핫스타상 TV부문으로는 박장대소의 박나래와 장도연씨가 탔고, OTT부문 수상자는 이승기씨가 탔습니다.

     

    2020 SBS 연예대상 3부 전체 수상자 명단 리스트


    생각보다 연예대상 2부가 1부에 비해 빠르게 끝나서 아쉬움이 남았지만 여전히 3부가 남아 있었는데요. 3부에서는 우수상과 최우수상 그리고 대상 시상을 진행을 했습니다.

    우수상 프로그램 부문에는 맛남의 광장과 트롯신이 떴다가 수상을 했는데요. 프로그램 우수상이다보니 연예인이 아니라 트롯신이 떴다2에는 프로듀서분이 나오셨고, 맛남의 광장에는 연출PD님이 무대위로 올라오셔서 수상을 했습니다.

    또, 우수상 리얼리티 부문으로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정인선씨와 불타는 청춘(불청)의 김광규씨가 수상을 했습니다. 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에는 집사부일체 김동현씨와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의 장도연씨가 수상을 했고요.

    최우수상 프로그램 부문은 미운 우리 새끼팀이 수상을 했고요. 최우수상 리얼리티 부문에서는 맛남의 광장 김희철씨와 미운우리새끼의 이상민씨가 상을 거머쥐었습니다. 또, 2020 SBS 연예대상 프로그램에서 최우수상 쇼&버라이어티 부문으로 런닝맨의 하하씨와 트롯신이 떴다2 장윤정씨가 받게 되었습니다. 이제 전체 수상자 리스트가 끝이 가까워 오는데요.

    피디들이 뽑아서 가장 실속있는 상이라고 할 수 있는 프로듀서상에는 연예대상 후보로도 거론되었었던 양세형씨가 이 상을 받았습니다.

    2020 SBS 연예대상 대상 수상자를 언급하는 시간이 드디어 찾아왔네요. 올해 30주년을 맞이하는 2020 SBS 연예대상 대상 수상자는..... 2020 SBS 연예대상 대상 수상자는 김종국씨 였습니다.

    이번에 연예대상 대상후보들을 쭉 살펴보면서 다른 분들도 정말 다 열심히 하셨지만 김종국씨가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이번에는 들더라고요. 그런데 이렇게 김종국씨가 대상을 거머쥐니까 정말 그동안 고생 많았다싶고 뿌듯하고 함께 기뻐하게 되네요. 진심으로 너무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올해의 2020년도 SBS 연예대상 수상자 명단도 확인했고, 이번 시상식 프로그램도 잘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방송사도 많은 힘듬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들 고생 많으셨고 올한해도 덕분에 기쁨을 잃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