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우리가 흔히 샐러드로 즐겨먹는 양배추는 서양에서 3대 장수식품중의 하나로 불리울만큼 몸에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디에 그렇게 좋은 걸까요? 이번 포스팅에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의 대표적인 효능은 위장에 정말 좋다는 것인데요. 위 건강을 돕는데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점막을 강화시켜주어서 위궤양이나 위염증 등 위에 관련된 질병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움을 톡톡히 준다고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천성적으로 영양분을 잘 흡수하지 못하는 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는 더 좋다고 합니다. 위 점막을 강화시켜주면서도 영양분을 조금 더 흡수 시킬 수 있도록 무리없이 도와주는 역할까지 한다고 하네요.


    뿐만 아니라 몸에 쌓여있는 염분과 독소들을 몸 밖으로 빠져나가게 하는 역할 또한 한다고 하는데요. 체내에 쌓여있는 독소들을 제거하게 되면 제일 먼저 반응하는 곳은 편한속과 맑아지는 피부라는거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편한속과 맑고 이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위장이 약하게 되면 위장과 이어져서 함께 일을 해야하는 간이 나빠지게 된다고 하는데요. 술을 마셔서 간이 나빠지는 것은 술을 끊으면 되지만 그게 아니라 위장이 약해서 간이 나빠지고 지방간이 오고 하는 경우에는 술을 먹은 것보다 더 좋지못한 결과가 초래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양배추의 효능을 잘 파악하셔서 튼튼한 위장을 위해서라도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튼튼한 위장으로 만들어 줄뿐더라 위장 대신에 고생한 간에 있는 독소를 빼주면서 간 해독을 시켜주기 때문에 간과 위장 모두에게 너무 좋은, 이루 말할 수 없이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으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즙이나 쌈등 요리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드시고 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양배추 같은 경우에는 열을 가하게되면 양배추내의 효능을 발휘시킬 수 있는 다양한 좋은 성분들이 어느정도 파괴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열을 가하는 것 보다는 양배추 즙이나 샐러드로 만들어서 섭취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위장이 좋지 않으신 분들은 생식 (생 것)을 먹게되면 위장에 더 무리가 올 뿐만 아니라 어차피 많은 성분을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찜으로 쪄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흡수도 훨씬 빠를뿐더러 위장에 무리가 가지 않고 섭취할 수 있어서 더 편안하게 드실 수 있어요.



    이 외에도 혈액순환, 해독작용, 항암작용 등등 다양한 양배추의 효능과 작용들이 있는데요. 어떤 음식이든 골라내지말고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된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양배추를 많이 섭취해서 조금 더 건강한 몸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