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대한민국 국내에서 남쪽에 있는 따듯한 섬이라고 하면 단연 제주도를 가장 먼저 떠올리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네 맞습니다. 해외같은 느낌까지 물씬 받아볼 수 있는 국내의 아름다운 해변들과 주상절리 그리고 해안도로와 신비의 숲 곶자왈들까지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는 최고의 관광지가 아닐까요.


    이 지역은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아름다운 꽃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꽃이 필 무렵이 되면 효도여행에서부터 시작해서 커플끼리 또는 친구끼리, 가족간에 함께 나들이를 많이들 다녀오시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2019 제주도 벚꽃 개화시기가 중요할 수 밖에 없는데 꽃 구경 가시기 전에 이 글을 꼭 필수로 읽고 가셔서 많은 참고와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올해에는 3월 중순에서 말 즈음에 꽃샘추위가 한번에서 두번정도 찾아 올 예정이라고 하는데 그렇다고 하더라도 작년이나 제작년에 비해서 겨울 자체가 따듯했었기 때문에 그리 많이 춥지 않을 거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따듯한 날씨 탓에 벌써부터 꽃을 피운 곳들도 여러군데 볼 수 있었는데요. 그렇다보니 2019 제주도 벚꽃 개화시기 날짜보다 몇일 이르게 방문하시거나 딱 맞춰서 방문을 하셔야지만 활짝 아름답게 피어오른 모습을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올해는 더더욱 빨리피고, 빨리 핀 만큼 얼른 질 예정이기 때문에 더 그럴 것 같습니다.

    2019 제주도 벚꽃 개화시기는 대략적으로 3월 24일 경이 아닐까 하고 추측을 하고 있는데 꽃 자체의 특성상 만개까지는 보통 일주일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3월 29일경에 할 것 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가장 빠르게 피지 않을까 싶네요.



    2019 제주도 뿐만 아니라 국내 벚꽃 개화시기 표인데 지역별로 눈에 쏙쏙 잘 들어오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가지고 와 봤습니다.

    여의도 윤중로 같은 경우에는 4월 3일경 개화가 예상되고 진해 군항제로 유명한 여좌천 로망스 다리 인근은 3월 23일 그리고 하동의 쌍계사 십리벚꽃길은 3월 24일경 즈음 부터 꽃이 피기 시작 할 예정이고 경주 보문 관광단지의 경우에는 3월 28일을 예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2019 제주도 벚꽃 개화시기 잘 확인하셔서 사랑하는 가족, 지인, 친구, 애인분과 행복하고 즐거운 나들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