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주짓수는 빅뱅 승리씨만 하시는 줄 알았었는데, 개그맨으로 잘 알려져있는 허경환씨가 9/16일에 제 1회 ROAD FC 주짓수 대회에 출전을 한다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올해 처음으로 역대 최대의 규모로 치러지는 주짓수 대회라고 하는데요.



    주짓수 운동이나 경기에 대해서 잘 알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흥미가 일어서 꼭 한번 경기를 보고싶다는 생각은 드네요.


    저번에 빅뱅 승리씨가 등장한 나혼자산다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 짧게나마 승리씨가 주짓수 운동을 하는것을 한번 봤더니 권투나 그런것 처럼 사람을 때린다거나 하지는 않았고, 사람을 제압하는 기술들을 배우는 것 같았습니다. 사람이 사람을 때리지 않고 폭력적이라는 느낌을 그닥 받지 않아도 되는 대회라면 조금 더 흥미가 이는데요.



    허경환씨가 주짓수대회에 출전을 해서 예전의 빅뱅 승리씨처럼 우승을 해서 메달을 딸 수 있을 것인지가 궁금해 집니다. 하지만 메달을 따지 못하더라도 최선을 다해서 지금까지 열심히 해 온것과, 그리고 열심히 경기에 임한것 만으로도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들 것 같습니다. 



    곧 있을 허경환씨의 주짓수 대회 출전을 앞두고 이렇게 티저이미지까지 찍어서 올라왔는데요. 경기를 앞두고 있는 마음이 얼마나 떨리고 긴장될 것인지 상상이 가지 않는 것 같습니다. 모두 다치지 않는 선에서 안전하게 주짓수 대회를 끝마치고 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