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카톡 이모티콘 무제한 해지, 이모티콘플러스 해지 쉬운방법

     

    예전에는 200초코라고해서 2,000원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한셋트를 구입을 해서 반영구적 사용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이모티콘플러스라고 해서 월정액 3,900원에 카톡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원하는걸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플러스 서비스가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카톡 이모티콘플러스 정식 출시로 인해서 한달간 무료 사용을 하고 이후에 자동결제가 매달 되게끔 하는 전략을 사용해서 본격 마케팅에 돌입을 했는데요. 

     

    이모티콘플러스를 한달동안 사용했고, 유료결제로는 사용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카톡 이모티콘 무제한 해지 하는 쉬운방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이모티콘 무제한 해지 방법

    카카오톡 이모티콘플러스 해지

    한달동안 무료로 잘 사용을 하고, 이모티콘플러스 해지를 할 시간이 다가오니까 이렇게 카카오톡 지갑애서 결제안내 카톡이 왔더라고요. 다만 이 카톡에서는 카톡 이모티콘 무제한 해지를 할 수 없게끔 되어있었습니다. 일주일 뒤에 결제 수단으로 3,900원이 자동 결제 될거라는 통보 같은 알림만 확인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카톡 이모티콘 무제한 해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PC로 카톡 이모티콘플러스 해지 방법

     

     

     

    핸드폰에서 하는 방법은 아래에 있으니, 폰에서 해지를 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스크롤을 쭉쭉 내려주세요. 내 컴퓨터로 카톡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인터넷 창을 열어줍니다. 

     

    카카오톡 MY 구독 바로가기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카카오톡 My 구독 사이트를 열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제한 해지

     

    사이트는 이렇게 생겼는데요. 여기에서 구독 정보와 결제 정보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2/17일날 3,900원이 결제 될 예정이라고 확인이 되는데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해지

     

    그 아랫쪽에 보면 이렇게 구독중인 상품이라는 글씨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구독중인 상품이라는 글씨 아랫쪽에 이모티콘 플러스 한달 무료 이용중이라는 글귀를 클릭해 줍니다.

     

    카톡 이모티콘 해지

    바로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한달 무료 이용중인 상태이고 구독시작일과 이용 기간, 이번 결제액, 다음 결제액, 다음 결제일까지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카톡 이모티콘 무제한 해지

    이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보면 해지하기라고 회색깔 작은 글씨를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이걸 눌러서 해지를 해주시면 됩니다.

     

    카톡 이모티콘플러스 해지

    카톡 이모티콘 플러스를 해지한다고 해서 바로 해지가 되는건 아니고 무료사용 종료일인 2021년 02월 17일까지는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다음 정기 결제일에 구독중인 상품이 해지가 되는거라고 하니, 무료 사용 종료일을 몇일 남겨두고 해지를 하셔도 한달을 꽉 채워 무료사용을 할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

     

    폰으로 카톡 이모티콘플러스 해지 방법

     

    카톡 이모티콘 무제한 해지 폰으로 하는 방법 입니다.

     

    이모티콘플러스 해지

     

    먼저 내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앱으로 접속을 해줍니다. 하단 오른쪽에 있는 ... (더보기) 버튼을 터치해 줍니다. 

     

    카톡 이모티콘 해지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두번째줄 세번째칸에 있는 "이모티콘"을 눌러서 카카오톡 이모티콘 샵으로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이모티콘 해지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메인화면으로 이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일 상단 왼쪽에 =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카톡 이모티콘 해제

     

    윗쪽에 "이모티콘플러스 구독중"이라는 글자가 보이면 구독중을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이모티콘 구독취소

    그러면 구독정보와 결제정보 확인을 할 수 있는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고 하단에 구독중인 상품에 이모티콘 플러스 한 달 무료 이용중 이라는 글귀를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터치해서 들어가주세요.

    글이 주루룩 있고 오른쪽 하단에 회색깔로 아주 작게 해지하기라고 적혀 있습니다. 터치해주시면 되요.

     

    카톡 이모티콘플러스 해지 하시겠어요? 라는 문구가 나오고 해지예정일 확인하시고요. 하단 왼쪽에 있는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서 정상 해지를 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구독 유지하기 버튼에 노란색을 칠해두어서 그런지 본능적으로 저걸 터치를 하고 싶지만 왼쪽의 해지하기 버튼을 눌러주셔야 해요.

     

    이모티콘플러스 해지를 하면 불이익이 있는거 아냐? 하고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서 서비스 유의사항 부분도 들고 왔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위의 글을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됩니다. 제가 읽어보니 해지를 한다고 해서 따로 불이익이 있지는 않고요. 카톡 이모티콘플러스를 다시 사용을 하고 싶으면 다시 시작하기로 해지 예약철회도 가능하고 다시 가입을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제하기 싫다고 해지를 안하고 결제가 안되게끔 할 경우에는 (체크카드에 돈을 뺀다던지) 30일 동안 상품이 일시정지가 된다고 하니까요. 필요하지 않을때는 그냥 해지를 했다가 나중에 또 사용하고자 할때 재가입을 하는 것이 가장 담백하고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이모티콘 플러스 정상해지가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플러스가 정말 정상적으로 해지가 된걸까? 하고 궁금할 수 있는데요.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서 구독중인 상품란을 살펴보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해지는 "2021.02.17 해지 예정" 이라고 뜨는걸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 해지 확인을 할 수 있는 한가지는 해지와 동시에 카카오톡 지갑에서 알림카톡으로 해지 예약이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옵니다. 카톡 이모티콘 무제한 해지 정상적으로 끝 마쳤네요. 이번 카톡 이모티콘 무제한 해지, 이모티콘플러스 해지 쉬운방법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댓글, 구독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되니 꼭 한번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