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한국 볼리비아전 피파랭킹 전력비교⭐





    한국 볼리비아전 평가전을 앞두고 피파랭킹 전력비교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은 그에 대한 부분을 포스팅 할까 합니다.  


    대한민국의 감독은 파울루벤투 감독이며 볼리비아의 감독은 에두아르도 빌레가스 감독입니다.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역대전적을 살펴보았는데요. 





    한국 볼리비아 피파랭킹 전력비교를 해보니 대한민국 대표팀은 38위이며 볼리비아는 60위로 랭킹만 봤을때는 압도적으로 우승을 거머쥐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울산 문수 축구경기장에서 2019년도 3월 22일 오후 8시에 비공식 A매치 경기일정이 잡혀있는데요. 



    대한민국의 경우에는 이번에 벤투호 3기가 발표되었을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기대감을 부흥시키는 이름만 들어도 빵빵한 선수들이 출전을 하기 떄문에 더욱 더 흥미진진 하지 않을까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볼리비아의 경우에는 축구에 강하다는 남미에 위치해 있는 국가이기는 하지만 월드컵하고는 친하지 않은지 약간 아쉬움이 남는 나라인데요. 



    아무래도 축구보다는 다른 스포츠들에 조금 더 관심과 주의를 기울이고 지원을 하는 나라이기 때문에 한국 볼리비아전 피파랭킹 전력비교를 굳이 보지 않더라도 이번 우승은 따놓은 당상이 아닐까 하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절대 무시할 수 있는 팀은 아닌데요. 




    남미쪽에서는 제일 약하다고 평가를 받고있는 나라이기는 하지만 대한민국과 2번의 경기를 앞서 치루었었던 전적이 있는데 그때 모두 2번 다 무승부로 끝이 났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경기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확실히 3번째 만남에서는 승리를 거머쥘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큽니다.



    대한민국 남자 축구국가대표팀의 명단이 올라왔는데 살펴보면 김영권, 김민재, 정승현, 박지수, 권경원, 홍철, 김문환, 최철순, 





    정우영, 주세종, 황인범, 이진현, 김정민, 백승호, 이재성, 이승우, 손흥민, 권창훈, 이청용, 이강인, 나상호, 지동원, 황의조 선수입니다.



    골키퍼로는 김승규, 조현우, 구성윤이 서포터를 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조현우 선수의 팬인데 이번에도 텔레비전 실시간 생중계를 통해서 얼굴을 볼 수 있어서 기분이 좋기도 하고 꼭 다치지 않고 골대를 잘 수비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볼리비아전 이후에는 다음주에 콜롬비아전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무래도 전력적으로 체력안배라던지 부상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볼리비아 전에서 데뷔전을 치룰 법한 어린 선수들이 대거 출전하고 이후 콜롬비아 전에서 강한 사람들이 출전하지 않을까 하는 의견을 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감독이 백승호와 이강인을 이번 볼리비아전에 출전시키지 않는 다는 점을 볼때 선발은 아니더라도 교체선수로 이강인이나 백승호 선수를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뿐만 아니라 김정우 축구선수가 볼리비아전 하프타임때 은퇴식을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은퇴를 한 선수이지만 그동안 너무 고생을 했고 수고했다는 의미로 큰 박수를 쳐주어야 겠습니다.



    이번 경기는 KEB하나은행에서 초청한 축구국가대표팀의 친선경기 인데요. 


    친선이라고 하더라도 서로 무승부로 애매하게 함께 나눠 갖지말고 어떤 팀이던간에 우승을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