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많은 분들이 평생고객을 유치하는법을 굉장히 어렵게 생각하시고 계신데요.사실입니다.


    고객의 시선을 끄는것에서부터 제품을 비교하고 구입하고 평생고객이 되기까지의 과정은 절대 쉽지도 않을뿐더러, 아무나 할 수 있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마케팅에 조금의 노력과 신경을 쓴다면 평생고객을 유치하게 되는 좋은결과로 분명 돌아올 수 있습니다.


    먼저, 특정한 물건을 판매하는 업체라고 한다면 많은 출판물들에서 해당 분야와 관련된 (판매중인) 고객의 관심을 끌 수있는 관련 기사들을 찾아보고, 그 기사들을 고객님께 도움되시라고 보내드리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한가지 입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함으로서 그냥 단순히 그 사람을 고객으로만 보는것이 아니라 우리가게는 고객인 당신에게 사람 대 사람 으로서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고, 관련분야에 대해서 정보를 주고받으면서 조금 더 친근감을 보이고 있다는 것을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나타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고객을 한번 제품을 사고 끝내는 일회성의 고객이 아니라 평생고객으로 남기고 싶다면 지속적으로 그 고객에게 관심과 애정, 그리고 노력을 먼저 보여줘야한다는 것을 절대 잊지않으셨으면 합니다. 



    뿐만 아니라, 특별한 날에 특별하게 고객들에게 감사편지를 보내보는것은 어떨까요? 아주 효과적인 방법으로 꼽히고 있는 평생고객 유치하는 마케팅 방법 중 하나인데요. 사실 좀 힘들어서 지속적으로 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그래도 꾸준히 했을때 확실한 효과를 볼 수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 방법은 실제로 필자가 사용해 본 방법이였습니다. 10명의 고객분들을 선정해서 정성이 담긴 손편지를 발송했었고 10분중 4분은 답신이 왔고, 고객분들께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었습니다. 생각보다 꽤 효과가 좋더라고요.



    이 경우에는 단순히 판매를 하는것에만 유의해서 고객에게 부담을 주는것이 아니라 날씨라던지 건강과 같은 일상적인 얘기들을 함께 나눔으로서 고객과 친목을 돈독히 쌓아두는것이 좋습니다. 고객과 판매자이기 이전에 우리는 사람과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소소한 것들이 모여서 장사 잘되는 마케팅 전략들이 커다란 성과로 돌아오는 것이지요.



    하지만 단순히 이 모든 방법들을 실행하기에 앞서서, 고객을 돈으로만 보아서도 안되고 서로 상호관계를 형성해야 합니다. 뿐 아니라, 내가 먼저 친근하게 다가서서 애정을 나타내고, 관심을 나타낼 때 고객 또한 친근함을 느끼고 오래 남을 수 있다는 것을 계속해서 상기하고 계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마케팅으로 평생고객을 유치할수 있는 장사 잘되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다음번에는 더 유익한 실무적인 마케팅 관련 내용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