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티켓팅에 어렵게 성공한 콘서트를 아쉬움 없이 관람하기 위해서는, 정말 다양한 준비물들이 필요한데요.
아래에서 콘서트 준비물 체크리스트 14가지를 확인해보세요.
티켓과 신분증
콘서트 준비물로 제일 중요한 것은 티켓과 신분증 입니다. 콘서트장에 입장을 하기 위해서는 티켓이 필수로 있어야 하는데요.
실물티켓이라고 알려진 종이티켓 또는 모바일 티켓과 함께, 티켓 발권자 본인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청소년증)을 꼭 챙겨주세요. 다만, 학생인 경우라면 콘서트마다 인정해주는 신분증의 종류가 다를 수 있는데요. 미성년자라면 해당 콘서트에서 '학생증'도 신분증으로 인정을 해주는지를 반드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응원봉과 개별 굿즈
연예인마다 공식 응원봉과 굿즈가 있습니다. 공식 응원봉이나 굿즈를 가지고 있다면, 꼭 챙겨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응원봉과 개별 굿즈 공식구매처는 아래 버튼으로 빠르게 확인 가능합니다.
망원경 (쌍안경)
콘서트장에는 큰 화면이 여러곳에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망원경이 없어도 관람하는데는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화면을 통해서 보는 것은 TV로 보는 것과 비슷한 느낌으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콘서트 현장에서 받는 감동은 tv관람과 다르더라도)
그렇기 때문에 조금 더 콘서트의 느낌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콘서트 직관 즉, 직접 망원경을 사용해서 눈으로 연예인이나 무대공연을 보는 것도 좋은데요.
좌석 거리에 따라서 필요한 망원경의 배율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6배율 망원경
10배율 망원경
20배율 망원경
6배율 망원경은 3천원짜리 다이소 쌍안경 (품번 46700)을 활용하면 됩니다. 다이소 쌍안경은 6배율에 35mm 구경을 가지고 있는 제품인데요.
화면으로 보는것과 망원경을 사용해서 보는 느낌은 또 다르기 때문에, 가성비 좋은 망원경을 찾는다면 다이소 망원경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장난감 코너에 있어요)
다만 앉는 위치에 따라서 다이소 쌍안경 사용 만족도가 다를 수 있는데요. 3층이나 너무 멀리 앉으면, 무대나 연예인의 얼굴을 보기에는 다이소 망원경의 6배율로는 턱없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소 쌍안경의 6배율은, 스마트폰 6배 줌을 생각해보면 어느정도 확대를 해서 볼 수 있는 제품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내가 자리를 잡은 위치에 따라서 쌍안경으로 연예인의 형체가 안보일 수 있습니다. 대신에 스마트폰 6배율 보다는 선명하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콘서트 망원경으로는 10배율, 15배율 제품도 있지만 20배율을 많이 구매하시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20배율 콘서트 망원경 브랜드로는 주로, 프레시티 오페라글라스를 많이 쓰던데 이건 기본 13만원~15만원까지 하는 제품이라 화질도 아주 좋고, 만족도가 높습니다. 다만, 가격이 가격이니만큼 콘서트장에 자주 가는 것이 아니라면 비싸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프레시티 오페라 글라스 말고, 20배율 망원경을 온라인에 잘 검색해보면 5-6만원대에 무료배송이 되는 것들도 많으니 혹시 필요하시다면 기호에 따라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편안한 옷과 신발
콘서트 준비물로 중요한 것 중 한가지는 편안한 옷과 신발 입니다.
콘서트는 보통 오랜 시간동안 관람을 하기 때문에 편안한 옷을 입고, 편안한 신발을 신고 가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실내가 에어컨이나 히터로 덥거나 추울 수 있기 때문에 두꺼운 옷을 한벌 입고 가는 것 보다는 얇은 옷을 겹쳐서 여러겹을 챙겨 입고,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과 고열량 간식
콘서트 도중에 목이 마르거나 배가 고파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물과 작은 사이즈의 고열량 간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나게 노래를 따라부르다가 지칠때 쯤 사탕이나 초콜릿, 핫브레이크나 에너지바와 같은 간단한 간식을 먹어주면 더 즐겁게 끝까지 콘서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더 공유하자면, 현장에서도 물과 간단한 고열량 간식을 판매하기는 하지만 비싸고, 줄을 길게 서서 구매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음료 자판기나 근처의 편의점에서 생수가 품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콘서트 준비물로 생수와 간식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보조배터리와 선
휴대폰으로 사진이나 영상 촬영을 많이 한다면, 배터리가 금방 닳아버릴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가 가능한 스마트폰이라면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를 챙겨주시고, 그 외의 스마트폰은 보조배터리와 휴대폰 충전용 선을 함께 챙겨주세요.
접이식 방석
콘서트는 긴 시간동안 진행되기 때문에, 의자가 딱딱해서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등산용 접이식 방석을 콘서트 준비물로 챙겨서 방문하면 조금 더 편안하게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나는 버틸 수 있다!" 라고 생각한다면 안챙겨가도 되지만, 부모님들과 함께 가거나 50대 이상이시라면 하나쯤 챙겨서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방역용품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언제나 감염병의 위험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 방역용품을 챙겨가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손소독제나 KF94 마스크, 알콜스왑 등을 간단하게 챙겨서 방문하면 사람이 많이 모이는 콘서트장에서도 개인 건강과 방역을 지킬 수 있어 도움이 됩니다.
카메라와 삼각대
카메라를 가져가는 것은 대부분의 콘서트에서 허용됩니다. 그러나 콘서트 장소나 아티스트의 정책에 따라 제한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관련 정보를 사전에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몇몇 콘서트는 전문 사진기기나 녹음기 사용을 제한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에 대해서도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콘서트 도중에 카메라를 사용할 때 다른 관객들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따라서 카메라를 가져가려는 경우, 해당 콘서트의 규정을 확인하고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김장 비닐봉지
겉옷이나 소지품을 별도로 벗어놓을 곳이 없고, 물품보관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너무 오랜시간 줄을 서서 대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김장을 할때 사용하는 투명 김장비닐을 챙겨가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지정석이 있을 경우에는, 지정석 아래에 보관을 하면 되지만, 바닥이 더러울 수 있기 때문에 그걸 예방하기 위해서 김장 비닐봉지 안에 겉옷이나 가방, 소지품들을 넣어서 내 지정석 아래에 두면 청결을 예방할 수 있고요.
스탠딩석 같이 지정석이 없는 경우에도 김장 비닐봉지를 활용해서 패딩이나 겉옷, 가방, 소지품등을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김장 비닐봉지를 하나 챙기는 것도 좋은데요. 김장 비닐봉지는 다이소에서 얼마 안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챙길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핫팩 (계절용품)
야외 콘서트가 아니라면 콘서트장 내부는 난방이 잘 되기 때문에, 핫팩이나 손난로와 같은 난방용품이 필요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겨울에 발권대기나 입장 대기 등 콘서트장에 들어가기 전에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타시는 분이라면 핫팩이나 전기 손난로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손 선풍기 (계절용품)
콘서트장은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이라서 에어컨을 틀어두었다고 하더라도, 사람 열기 때문에 덥게 느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개인용 손 선풍기를 가지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안경
도수있는 안경을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콘서트를 보다 선명하게 보기 위해서, 안경을 따로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음악 콘서트라면 따라부를 수 있도록, 전광판이나 화면에 작게 자막으로 노래가사를 써주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글씨를 잘 볼 수 있는 안경을 챙겨가는 것이 좋은데요.
뿐만 아니라 평소에 렌즈를 끼시는 분들도 장시간 콘서트를 즐기다보면 눈의 피로가 느껴지거나, 눈이 뻐근하고 통증이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겨울에 히터로 건조해져서) 렌즈케이스와 안경을 추가로 챙기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크로스백 또는 힙색
콘서트장에 방문할 때에는 짐을 최소화 해서, 가볍게 가는 것이 제일 좋지만 꼭 필요한 콘서트 준비물들은 양손 가볍게 크로스백이나 힙색에 넣어서 가지고 가는 것이 편리합니다.
이 외에도 개인적으로 필요한 물품이 있다면 그에 맞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콘서트를 즐기기 위한 편의물품들을 적절히 준비하여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