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코로나 속에서 2020 KBS 가요대축제가 정상적으로 열릴 것인지 많은 우려가 있었던 가운데 12월 18일 정상적으로 2020 KBS 가요대축제가 방송을 탔습니다. NCT와 세븐틴이 코로나 검사로 인해서 가요대축제에 참여를 할 수 있을지 불분명했던 가운데 NCT는 2020 KBS 가요대축제에 정상적으로 참여를 했지만 세븐틴은 결국 불참을 했습니다.

     


    올해 라인업을 살펴보니 MC로는 유노윤호씨와 차은우, 신예은씨까지 3명이 수고를 하고, 그 이외에 가수팀으로는 총 26팀이 참여를 했는데요. 남자가수로는 14팀이 참여를 해쏙 여자가수로는 11팀 그리고 듀엣 1팀까지 해서 총 26팀 이였는데요.

     

     

    남자가수팀으로는 갓세븐, 뉴이스트, NCT, 태민, 폴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태민, 앤하이픈, 아스트로, 세븐틴, 스트레이키즈, 아스트로, 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 더보이즈까지 총 14팀이 출연을 하고 여자가수팀으로는 마마무와 모모랜드, 아이즈원, 여자아이들, 에스파, 김연자, 여자친구, 있지, 제시, 트와이스, 오마이걸까지 총 11팀이 출연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밖에 없는 듀엣팀으로는 박진영과 선미가 출연을 하고요.

     

     

     

     

     

     

    2020 KBS 가요대축제의 마지막 엔딩무대는 방탄소년단이 장식을 하는데요. 빌보드 1위를 한 곡인 다이너마이트 뿐만 아니라 Life Goes On과 히트싱글, B 사이드 트랙을 공연을 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서 방역을 철저히 했고 많은 연예인들이 사전녹화를 통해서 안전하게 촬영을 끝마쳤다고 하니, 집콕하는 요즘 볼거리가 없었는데 본방 사수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