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송진가루가 요즘에 많이 날려서 차에도 많이 붙어 있는데다가 실내에도 많이 들어오고 다양한 불편함들이 생기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송진송화가루가 날리는 일이 없었는데 벌써 그 시즌이 된건지 송진가루 날림이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송진송화가루 날리는 시기가 언제부터 언제즈음까지인지 알아보고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송진가루, 송화가루?

     

    송진가루라고 부르시는 분들도 많고 송화가루라고 부르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정확한 명칭은 송화가루가 맞습니다. 송진은 소나무에서 나오는 진액을 송진이라고 부르는데 진액에서 가루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이 노란색 가루는 바로 소나무의 꽃가루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송진가루가 아니라 송화가루라고 칭하시는 것이 더 맞습니다.

     

     

     

    송진가루, 송화가루는 도대체 언제까지?

     

     

    송진가루 송화가루 날림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도대체 언제부터 언제까지 이게 이렇게 많이 날리느냐 하고 질문을 하시는 경우가 정말 많더라고요.

     

    그에 대해서 답변을 드리자면 정확하게는 2주정도에서 길게는 3주정도까지도 날림이 심하다고 합니다.

     

     

    송진 송화가루 날리는 시기는?

     

     

    송진가루 날리는 시기 같은 경우에는 바로 지금과 같은 봄철 인데요. 봄철에 특히 3월에서 4월 즈음이 아니라 추위가 한풀 꺾이고나서 아 봄인가 싶을 즈음이 되는 5월달 부터 송진 송화가루 날리는 시기라고 합니다.

     

    지역이나 상황에 따라서 약간씩 유동적이기는 합니다만 대체적으로 살펴보자면 보통 4월 말에서 5월 초순경에 많이 날리는 편입니다.

     

     

    송진 송화가루로 인해서 기껏 깨끗하게 세차해뒀던 차량 외부에 노란 꽃가루가 잔뜩 묻어있는 경우도 많고, 집 청소를 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청소할때 걸레나 빗자루에 노란색 모래도 아닌것이 노르스름한 가루 같은 것들이 잔뜩 나와서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실텐데요.

     

     

    비가 내리면 많이 완화가 되기도 하고 짧게는 일주일에서 길게는 3주정도의 기간동안이 송화 송진가루 날리는 시기이다보니 그 기간동안은 환기나 세차를 자제하시고 공기청정기를 틀거나 에어컨을 트는 방법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