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코로나 증상 설사와 관련해서 추가로 밝혀진 정보들이 있는데요. 기존에는 코로나 증상중에 설사를 완전히 배제하기는 어렵지 않나 정도의 내용이였다면 이제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초기증상중에 설사를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설사를 하는 환자의 수가 적었다면 이제는 코로나 증상중의 한가지로 설사를 봐도 될 정도로 꽤 많은 수의 환자들이 코로나 증상 설사를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경우에는 침방울 즉 비말이 외부로부터 침투가 되면서 전염이 되게 되는데 주로 잠복기에는 큰 증상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잠복기 이후에 초기증상이 더러 나타나고 그 중에서 코로나 증상 설사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폐렴과 호흡기 증상이 먼저 나타나고 이후에 설사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 이전에 설사를 먼저 하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이 증상들은 제각기 사람에 따라서 다를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코로나 증상 설사 뿐만 아니라 두통이나 객혈 그리고 복통과 구역질과 같은 초기증상들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국쪽에서도 소변과 대변을 통해서 감염이 될 수도 있다는 결과를 발표했었던데 이어서 소변과 대변으로 인한 감염은 배관을 통해 이어질 수도 있다는 얘기가 나돌고 있는 실정인데요.

     

     

    하지만 이와 같은 내용은 아직 국내에서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것들 중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정보임으로 신빙성이 없으나 코로나 증상 설사는 현재에도 초기증상으로 발견이 더러 되고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주로 바이러스가 침투를 하게되면 우리 몸에서는 염증반응이 일어나게된다고 하는데요. "혹시 나도?"하고 의심하고 계신 분들은 코로나 증상 설사뿐만 아니라 초기증상들을 조금 더 다양하게 알아보시고 자가진단을 해보신다면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단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들을 직접 자가진단 해볼 수 있는 링크를 올려두었는데요. 일부사람들에게 나타난 증상들을 집약해서 적어둔 것이기 때문에 너무 의존하시기 보다는 자가진단표를 확인해서 내 몸의 상태가 이전에 비해서 좋지 않은게 많다 싶으시다면 자체적으로 자가격리를 하시면서 병원 또는 선별진료소나 보건소로 내방하시기를 권면해드립니다.

     

    코로나 증상 자가진단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