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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침착하게 대응하면 피해를 최소화하고 범인 검거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피해를 당했을 때 취해야 할 행동과 신고 방법,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이스피싱 당했을 때 대처

     

    피해구제 신청

     

    보이스피싱으로 인한 금전적 피해를 입었다면, 피해구제 신청을 해야 합니다.

     

    피해구제 신청은 해당하는 금융회사의 고객센터나 지점, 금융감독원의 e-금융민원센터에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계좌 지급정지 신청

     

    계좌 지급정지 신청을 빠르게 해서, 추가적인 금전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계좌 지급정지는 해당 은행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할 수도 있지만, 24시간 운영되는 금융감독원 콜센터를 통해서 빠른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버 경찰청 신고

     

    계좌 지급정지를 신청했다면 112에 전화하거나,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온라인 신고를 해야 합니다.

     

    신고시 통화 내용과 입금내역등의 관련 증거를 함께 제출하는 것이 수사에 큰 도움이 됩니다.

     

     

     

     

    보이스피싱 예방방법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숙지해야 합니다.

     

    • 🔎개인정보유출 조회하기 (수시로)
    • 금융정보를 요구하는 전화는 의심하기
    • 공공기관을 사칭하는 전화에 주의하기
    • 출처가 불분명한 문자 클릭하지 않기

     

    더 자세한 예방법과 최신 보이스피싱 수법에 대한 정보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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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유출 조회하기

     

    보이스피싱은 누구나 당할 수 있는 범죄입니다.

    신속한 대응과 올바른 예방법을 알고 있다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항상 경각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