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TV를 보다보니까 손절이라는 자막이 한번씩 보이더라고요. 요즘 새로운 신조어가 계속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다보니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는 단어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심지어는 텔레비전에서도 이런 신조어들을 언급하다보니 아예 모르고 눈치코치로 대강 때려맞추면서 보는 것도 재미가 반감되고 해서 신조어를 좀 알아두는 것도 좋겠다 싶은데요.

     

     

    신조어인 손절이나 손절각은 손절을 하더라도, 손절을 해야한다 등등 이런 어미로 사용이 되던데 도대체 손절의 뜻이 뭐길래 손절이니 손절각이니 하는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 싶어서 신조어인 손절 뜻을 검색을 해보게 됩니다.

     

     

    신조어로 새로 생긴지는 좀 되기는 했지만 TV에서 이 단어가 나오기 시작한 지는 그래도 얼마 안된 것 같다는 느낌을 받는데요. 신조어인 손절은 인터넷방송에서 BJ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단어중의 한가지 인데요.

     

     

    신조어인 손절 뜻을 보다 쉽게 설명드리기 위해서 간단히 예시를 한가지 들어보자면, 우리가 보통 A회사와 B회사가 '손을 잡았다', '손을 잡다' 라고 말을 많이 하죠. 회사는 손이 없기 때문에 잡을 수 없을텐데 말이죠.

     

     

    이는 비유적인 표현으로 함께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손절 뜻은 아주 단순합니다. 여기에서부터 대충 예상이 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겠다 싶어요.

     

     

     

     

    신조어인 손절 뜻이나 손절각 뜻 또한 마찬가지 입니다. 먼저 손절은 잡았던 손을 자르다 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연을 끊다라는 의미로 많이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손절의 뜻은 이해를 했는데 손절 각의 뜻은 또 뭘까요?

     

    신조어인 손절을 이해하셨다면 손절 각의 뜻은 조금 더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말 뒤에 '~각이다', '~각' 과 같은 말 또한 많이 사용을 하는 편인데요. 예를 들어서 몇가지 사용을 해보자면 '사진 각이다' 라던지 아니면 '수영 각이다' 라고도 말을 할 수 있는거죠.

     

     

    그렇다면 '~각' 이라는 말의 뜻은 무엇일까요? 바로 각도를 의미할 때의 각 입니다. 사진각도가 나왔다, 수영각도가 나왔다 라고 얘기를 하면 좀 웃길 수 있지만 내가 무언가를 행동하게 할 각도가 나왔다 라는 의미로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손절 각은 연을 끊을 각도가 나왔다 정도로 생각을 하시면 되겠네요. 예를 들어서 오래 사귄 연인이 서로의 관계에 해가 되는 행동을 했다면 손절 각이라고 말을 할 수도 있고요. 아니면 정정당당하게 경기를 하기전에 일시적으로 손절을 하더라도 하겠다 라고 말을 할 때에도 지금이 바로 손절각이라고 얘기를 할 수도 있겠네요.

     

    이렇게 손절 뜻과 손절각 뜻을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궁금하셨던 분들께 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