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리디노미네이션이란? 부동산 관련주 함께 알아보기

     

     

     

     

     

     

    리디노미네이션 Redenomination 이란 말 그대로 화폐개혁 입니다. 한 나라에서 통용이 되는 돈의 가치를 낮추는 것을 말하는데요.

     

     

     

     

    옛날 옛적까지는 아니더라도 예전에는 10원 50원으로도 음식과 라면 물건을 구입할 수 있는 때가 있었습니다. 요즈음의 경우에는 전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 아닐까 싶은데요.

     

     

    지금은 10원의 10배이고 50원의 2배나 되는 100원을 갖고 가더라도 뭐 하나를 제대로 사먹을 수 없고 심지어는 물조차 마실 수 없는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게 바로 리디노미네이션 Redenomination의 효과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살아오면서 돈의 단위가 점차적으로 줄어가는 것 또한 자연스러운 과정의 일부라고 볼 수 있지만 떄로는 경제규모가 커지거나하면 거래 가격 자체가 높아지기 때문에 이런 불편감을 줄여주기 위해서 시행을 하는 정책이기도 합니다.

     

     

    화폐개혁이 일어나게 되면 돈의 가치가 현저하게 줄어드는데요. 쉽게 말해서 예전과는 다르게 지금의 10원과 50원으로는 아무것도 사먹을 수 없는 것처럼 말이죠.

     

     

    1,000원을 1원으로 만드는 이 정책은 어떻게 보면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 같지만 또 반대로 보면 많은 돈들이 가치를 한순간에 잃어버리게 될 정도로 위험하기도 합니다.

     

     

    리디노미네이션 부동산 관련주도 동일한데요. Redenomination을 진행하게 되면 화폐의 가치가 기하급수적으로 낮아짐에 따라 부동산과 관련주도 마찬가지로 많은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죠.

     

     

    현재 0을 3개단위까지 줄여버리겠다는데 어찌될 것인가 하는 부분에 있어서 정말 궁금하기 그지 없습니다.

     

     

    1,000원을 1원으로 한다고 하면 어느정도인지 감이 쉽사리 잡히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0을 3단위까지 줄여버리겠다는 것은 100,000,000원이 순식간에 100,000원으로 불리우게 된다는 말입니다. 1억이 10만원이 되는 것이지요.

     

     

    하지만 이로 인해서 국민들이 우려하고 반대하는 것은 이 정책이 시행됨으로 인해서 경제적인 불안감과 물가가 이때다 하면서 더 치솟지 않겠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에 더해서 기존의 화폐들을 모두 수거해서 폐기처분을 하고 새로운 돈을 발권해서 국민들에게 제공해야 하는데 그렇게 되면 또 추가적으로 돈을 찍어내고 발권함에 있어서 더 큰 비용이 지출되게 됩니다. 그만큼의 비용을 지불하고서 얻을 수 있는 국민들의 편의인 것인가 하는 부분에 의문을 가지신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지금 당장에 시행이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언젠가는 시행이 될 것만 같은 기분이 드는데 그 때가 언제가 될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진행이 되고 어떤 반응이 나올 것인가 하는 부분이 궁금하기 그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