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이용방법



    새마을 금고의 온라인 인터넷뱅킹을 어떻게 하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되 요점 잡히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인터넷뱅킹 이란?


    예전에는 개인과 사업체가 별도로 있기는 했었어도 홈페이지 자체가 나누어져 있지는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약간 변동이 된 부분이 있어서 많은 분들이 혼란스럽게 느끼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먼저 검색창에 검색을 하고 이용을 합니다. 사이트 내부로 들어가면 메인의 왼쪽 제일 상단 부분을 보시면 새마을금고 금융상품몰 개인뱅킹 기업뱅킹 체크카드 공제와 같은 6가지의 버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유의를 하시면 좋은것이 바로 개인뱅킹과 기업뱅킹 부분 인데요. 본인이 필요하신 부분을 선택하셔서 업무에 차질 없으시기 바랍니다.





    메인을 보시면 MG상상뱅크 서비스 안내에 대한 부분에서부터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한 새로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안카드 일련번호를 촬영해서 전달하거나 전체를 입력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금융사기이기 때문에 믿고 걸러야 한다는 간단한 설명문구들까지 기재 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 바로 아래에서는 공인인증센터로 가는 바로가가 버튼과 아이디를 찾고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는 것이 별도로 마련 되어 있었는데요. 


    간혹 가다가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까먹거나 잃어버리시는 분들을 위해서 보안카드 일련번호를 일부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새로 변경할 수 있도록 편리하게 시스템이 되어 있었습니다.



    추가로 스마트뱅킹에 가입하거나 예금을 조회하고 사고 신고를 할 수 있는 창 또한 별도로 마련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의 고객센터번호와 상담이 가능한 시간대를 정확하게 알기 위해서 궁금해 하시는 경우가 많아 추가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곳에선 총 3가지의 고객상담센터를 별도로 나누어서 운영하고 있는데 공휴일과 빨간날을 제외하고서는 매일 아침 9시에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그에 더해 국내와 국외 발신시의 상담센터가 다르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셔야 겠습니다.



    자주묻는 질문 FAQ부분 인데요. 새마을금고 인터넷뱅킹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것들에 대한 질문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뱅킹의 속도가 심하게 느릴때 해결방안이라던지 지원되지 안는 브라우저라고 오류알림이 계속 뜰 때 대처법 등 다양한 해결사항들에 대해서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도 간략하고 요점 잡히게 잘 설명이 되어 있었습니다.


    PC를 통해서 조회나 이체 가입등등 다양한 업무들을 한번에 굳이 은행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처리를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아우르는 말이라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요서비스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오늘 이렇게 세부적으로 이용방법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 추가로 다루어 주었으면 좋겠다 하는 부분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