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페이스북다크모드(Dark Mode) 설정방법 알아보기 




    요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SNS에서 개발자의 이스터에그가 발견되어 연일 화제 중입니다. 실은 정식으로 출시가 되기 위해서 체험버전처럼해서 메신저 내에 숨겨져 있었던 기능이였는데 설정에서 다크모드를 활성화 하게 되면 기존의 흰색 바탕 대신에 어두운 색상으로 바꾸어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크모드 기능 자체가 정식으로 나와있는 것은 아니고 말 그대로 개발자가 숨겨놓은 트릭인 이스터에그이기 때문에 추후 사용이 확대되거나 또는 불가능 해질 수 있다는 점을 늘 항상 염두에 두고 계셔야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다크모드 설정방법(Dark Mode)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메신저의 화면 자체를 어둡게 사용할 수 있어서 눈의 피로도도 확실히 줄어들 것 같은 이 기능은 과연 어떻게 사용하는 것 일까요?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기 위해서 이런저러한 온라인 상에서 떠도는 방법들을 사용하시지만 성공하시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바로 페이크에 불가한 글들이기 때문인데요. 정확한 방법을 알고 실행해보시면 이스터에그를 찾는 재미 또한 좋은 것 같습니다.




    먼저 소위말하는 페메 즉, 페이스북 메신저를 켠 다음에 아무 친구에게나 초승달모양의 이모티콘을 발송하면 화면에 달무리가 우수수 떨어져 내리면서 '페이스북다크모드(Dark Mode)를 찾으셨군요'하는 안내 문구가 나오고 바로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 합니다. 




    기존에는 내 프로필 쪽으로 가도 다크모드를 활성화와 비활성화 할 수 있는 곳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더라도 이렇게 찾고나면 버튼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 이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그 즉시 배경화면이 흰색에서 검정색으로 변경되면서 눈이 편안해지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되지 않는다면 내 메신저 어플이 현재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있는지를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설정을 했을때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일단 첫번째로 눈이 덜 피로하다는 것입니다. 하루종일 열심히 일하고 또는 공부하고 집으로 돌아와서 쇼파또는 침대와 한몸이 되어 자유로운 시간을 가지면서 잠깐 들어가서 서핑을 즐기는 페이스북을 눈이 피로하면서 까지 하기에는 그동안 많은 무리가 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두번째로는 핸드폰에 따른 장점일 수 있는데 이렇게 설정을 해두고 나면 배터리 절약이 가능할 뿐더러 아갼에 사용을 할 경우에는 눈부심까지 추가로 방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플을 사용함에 있어서 조금 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받고 편리해 진 것이죠.





    이제 더이상 페북 사용자들간의 #DARKMODE 속임수에 속아넘어가지 마시고 확실하게 재미와 내 눈의 피로를 보장받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